IㆍNㆍFㆍO
Information
WKU PeopleHUB

전공과 대학생활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아래 교수님이나 재학생 사진을 클릭하여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차민지
안녕하세요! 자연과학대학 뷰티디자인학부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궁금한점 있으시면 답글 달아주세요ㅎㅎ
뷰티디자인학부
차민지재학생
42
고3
안녕하세요, 2022 수시모집에 지원한 고3학생입니다.  자세한 학년 및 학기 별 교육과정이 궁금합니다. 학과 홈페이지에 들러서 살펴보았는데 좀 더 구체적으로 알고 싶어서요. 특히 '화장품' 제조 및 성분에 대해 배우는지가 가장 궁금합니다.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미용 새내기
메이크업 전공을 생각중인 스무살 재학생입니다. 원래 메이크업,네일 자격증만 따려고 했지만 미용을 하려면 헤어도 배워야 한다는 말에..헤어도 배우고 있습니다. 여름방학 내에 따려고 했지만 손재주가 좋은편도 아니고 와인딩 부분에서 진도를 못나가고 있어서 아마도 2학기때 딸 계획입니다. 혹시..학과 내에서 국가자격증 특강 있나요?
뷰티과 조교
저희 뷰티과에서는 세 분야의 전공을 다 배워볼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되어 있습니다! 우선 1학기에 피부 국가자격증 특강을 진행하였구요, 특강 같은 경우는 매년 주제가 다를 수 있기에 특강 인원을 모집할 때 신청해 주시면 될 것 같고, 저희 뷰티과 수업만 열심히 들어도 저는 국가자격증 충분히 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드릴 수 있습니다 ^^!
고3
제가 대학교에 대해 아는 게 하나도 없는데 네일 쪽으로 가려면 전주에 있는 대학교를 다녀야 할까요 익산에 있는 대학교를 다녀야 할까요 내신은 또 얼마정도 해야 하나요 ㅠ
뷰티과 조교
지역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ㅎㅎ 학생 본인에게 맞는 커리큘럼이 있는 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지요~? ㅎㅎ 내신은 학교마다 다르겠지만 저희 학교에 대한 내신이 궁금하시다면 입학관리과로 전화문의 또는 카카오톡 입학상담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호리
회비 개강하고 낼려고 하는데 따로 등록은 안해두 되나요??
차민지
네!! 등록은 따로 안하셔도 되고 개강하고 학생회비에 관해서 학회장님이 따로 공지 해주실거예요ㅎㅎ
^_^
안녕하세요, 혹시 전공수업때 노트북이 필요한가요?
차민지
네!! 전공수업때 노트북 필요합니다~~ 수업시간에 사용하는 것은 아니고 포트폴리오 만들때 필요해서 노트북이 있는것이 좋아요ㅎㅎ 그리고 교양수업때도 많이 사용하니까 사는게 좋습니다~
소소
분야에서 배우는 과정이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는 방향으로 수업하는 건가요??
저는 실무쪽 말고 회사취직을 하고 싶은데 그런쪽으로도 배우는 과정이나 취직이 가능한가요??
차민지
메이크업은 국가자격증을 따기 위해 배우는 수업이랑 거의 비슷하게 배우지만 헤어, 피부, 네일은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국가자격증 수업을 전공 수업시간에 배우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 동아리 또는 특강 수업을 통해 국가자격증 취득 반이 생겼을 시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굳이 실무쪽 말고도 회사로 취직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ㅎㅎ
원광대
고3 학생인데요 공부를 잘 해야만 이 과에 입학할 수 있는건가요? 성적 하위권인데 대학고민을 해야겠고 근데 마땅히 잘 하는것도 없고 하고싶은것도 없는데 이 학과를 보게 돼서 질문한번 드려봐요!
차민지
저희 과는 공부만 잘한다고 해서 들어올 수 있는 과는 아닙니다ㅎㅎ 미용에 충분히 관심이 있고 미용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지원합니다! 성적이 하위권이라서 할게 없어서 미용을 하려고 하면 학과 수업에 재미를 느낄 수 없어서 힘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미용에 관심이 있고 좋아한다면 충분히 저희 과에 적응을 잘 하실 수 있을거예요! 좀 더 생각해보고 내가 무슨과에 가는게 좋을지 어느 것이 좋은 선택인지 신중하게 선택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
*
헤어 분야 쪽만 취업이 잘 되나요.....???
차민지
전체적으로 헤어가 샵이랑 연계 된 곳이 있어 취업이 더 잘되는건 맞지만 메이크업이랑 피부, 네일 분야도 취업 잘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ㅎㅎㅎ
!!
아무것도 안 배우고 가도 수업할 때 아무 문제 없나요 ....?
차민지
네!! 아무것도 안 배우셨어도 수업시간에 아무 문제없이 잘 하실 수 있어요ㅎㅎㅎ 만약 잘 못따라가겠다 또는 그래도 모르겠다 싶으면 교수님께 물어보면 돼요! 교수님께서 잘 알려주신답니다~
-
기숙사 어떤가요 ㅠㅠ?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
차민지
제가 기숙사를 안살아봐서 어떻게 말해드려야할지 모르겠네요ㅠㅠ 일단 제가 주변에서 기숙사 살아본 애들한테 물어보고 다시 알려드릴게요! 아니면 홈페이지에 기숙사에 대한 설명이 있을수도 있으니까 홈페이지 들어가보시는 것도 좋을거같아요!!
작년에 대면 수업 하셨나요 ..??
이번년도에 대면 수업할까요?
차민지
네! 코로나가 많이 잠잠해졌을땐 실습과목만 대면수업을 했어요. 근데 이번년도에는 대면수업을 할지에 대해서는 아직 정해지지않아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얼른 코로나가 잠잠해져야 할텐데
..
처음 입학할 때 재료비가 어느정도 드나요? 메이크업, 피부, 네일, 헤어 재료를 전부 구입해야 하나요?
차민지
수업에 따라서 재료비가 다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얼마가 든다고는 말을 못해드릴거같아요! 그리고 헤어, 네일, 메이크업, 피부 재료는 저희가 필수로 하나씩은 들어야하는 수업들이 있기때문에 재료는 다 사셔야할 수도 있어요
.
2년제와 4년제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어떻게 선택해야 좋을까요
차민지
음..일단 저희학교는 4년제여서 4년제에 대해서 말해드릴게요!
저희 학부는 전공이 헤어면 그 헤어 과목만을 배우는 것이 아닌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 수업 전체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헤어 전공이였지만 다른 수업을 들어보고 다른게 더 맞다 생각하면 전공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부를 열심히해서 교직이수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ㅎㅎ 제가 2년제 대학에 대해서는 잘 몰라서 일단 4년제 대학에 대해서 말해드렸어요~
ㅇㅇㅇ
교수님들은 어떤가요???
차민지
교수님들 다 좋으세요! 수업중 실습을 하다가 잘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교수님들께 여쭤보면 자세하게 알려주신답니다ㅎㅎ 그러니 수업을 못따라가면 어쩌나..하는 그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ㅎㅎ
발표 과제 있다고 하셨는데 그런 과제가 많이 있나요....?
차민지
저희 전공과목 특성상 포트폴리오를 많이 제출 해야하는데 교수님마다 다르게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서 발표하라는 교수님도 계십니다! 하지만 발표하는 과제는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ㅎㅎ
손흥민짱짱
학부제라 메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중에서 2학년때 원래 헤어전공인데 헤어를 제외한 나머지 전공(피부, 메이크업, 네일)중 1개로 변경할 수 있나요?
차민지
저희 학부는 4년제여서  전공이 헤어라면 그 전공과목만 듣는것이 아니라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 수업을 다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전공을 두가지를 선택할 수 없어서 네가지 중 하나만 선택하셔야 해요ㅎㅎ
만약 수업을 들어보고 헤어보단 메이크업이 맞다 생각해서 메이크업 전공으로 하고 싶으시면 1년마다 전공을 바꿀 수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1
실습실 상태는 어떤가요? 그리고 다 1-2층에있나요? 아 첨 입학할때 재료비는 얼마나 될까요??
차민지
링크사업단에 저희과가 포함되어 있어서 요즘 실습실이 새롭게 변화되고 있어요!! 네일실도 바뀌고 헤어실도 바뀌었답니다ㅎㅎ 그리고 피부실이나 메이크업실 두피실 등등 실습실 상태 괜찮아요!! 실습실은 주로 1층 2층 3층에 있는데 1층에는 헤어실습실이랑 두피실 2층에는 메이크업실 피부실습실 등등 여러가지가 있고 3층에는 네일아트실 화장품학실이 있어요 그리고 4층 5층에는 전공과목중 공중보건이나 생리해부학 모발 및 두피학 같은 전공 이론과목을 수업듣는 강의실이
1
뷰티다자인학과는 복수전공 가능한가요???
차민지
네 저희 학과는 복수전공이 가능 해요ㅎㅎ 열심히 노력해서 학점을 잘 받는다면 자신이 더 공부하고 싶은 학과로 복수전공이 가능 해요ㅎㅎ 아 그리고 성적이 좋으면 교직이수도 가능해요!! 교직 이수 하면 4학년때 고등학교로 교생실습도 나갈 수 있어요ㅎㅎ 열심히 하면 다 할수 있답니당~ 화이팅!!
Luna
전공과제는 많은 편인가요,,?
차민지
전공 과목 으론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이 있는데 전공 과제는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서 내야해요! 한 학기 수업시간에 배웠던 내용들을 포트폴리오에 사진을 다 올려서 여태 배웠던 실기 과목을 까먹지 않고 복습 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 과제를 내주세요ㅎㅎ  만약 수업 시간에 다 못하면 그걸 남아서 다 끝내거나 과제로 해야해요!!  그리고 조별 발표도 있어서 조 사람들과 만나 피피티를 만들고 그거로 발표하는 과제도 있어요ㅎㅎ
.
군기있나요? 또 메이크업으로 많이 취업되는 곳은 어딘가요?
차민지
안녕하세요!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ㅎㅎ일단 저희과는 군기가 없어요!! 선배들이랑도 잘지내고 동아리 활동하면서 모르는것이 있으면 자세히 알려주시고 웃고 행복한 분위기예요!! 군기는 걱정하실 필요가 없어요ㅎㅎ 그리고 메이크업으로 많이 취업되는 곳은 아마 메이크업 샵이나 백화점일 거예요!! 제가 헤어전공이라 자세히는 알지 못하지만  그래도 취업은 잘 되는것으로 알고있어요ㅎㅎ
전공 교수님들은 어떠시고 과제 많나요?? 실기시험은 어떤 난이도로 진행되나요?
차민지
안녕하세요 뷰티디자인학부 2학년 차민지예요ㅎㅎ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일단 저희과는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아트 총 네 분야로 나뉘어져 있고 그 과목들을 다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전공 교수님들은 저희의 실력향상을 돕기 위해서 항상 열심히 알려주세요 모르는것도 물어보면 자세히 알려주시구요ㅎㅎ 그리고 실기시험은 전공 시간에 배운 것을 그대로 시험보기 때문에 복습만 열심히 한다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어요! 또 궁금한게 있다면 답글 달아주세요~
어우
남친있어요?